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0.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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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402-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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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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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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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A Development of Direct Marketing System Prototype Using Temporal & Spatial Mining Techniques
시간 및 공간 마이닝 기술을 이용한 다이렉트 마케팅 시스템 프로토타입 개발
- Lee, Heon Gyu (Postal&Logistics Technology Dept,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Choi, Yong Hoon (Postal&Logistics Technology Dept,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Na, Dong-Gil (Postal&Logistics Technology Dept,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Jung, Hoon (Postal&Logistics Technology Dept,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Park, Jong Heung (Postal&Logistics Technology Dept,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이헌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우정물류기술연구부) ;
- 최용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우정물류기술연구부) ;
- 나동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우정물류기술연구부) ;
- 정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우정물류기술연구부) ;
- 박종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우정물류기술연구부)
- Published : 2010.11.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시간 및 공간 마이닝 기술을 적용한 다이렉트 마케팅 지원 시스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였다. 개발한 프로토타입은 서울시를 대상으로 약 인구 500명 크기의 블록단위 e-Commerce 구매 패턴과 유사블록 그룹핑 및 기타 마케팅에 유용한 외부 공개 자료의 검색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마케팅 캠페인에 프로토타입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상품선호도 기반 검색, 라이프스타일 기반 검색 및 복합정보 기반 검색 모듈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