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A Research on eCRM for Customer Management in Internet Environment

인터넷 환경에서 고객관리를 위한 eCRM 연구

  • Kim, Sung-Jin (Division of Electronics and Computer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 Kim, Jae-Jung (Reliability Analysis Research Center, Hanyang University) ;
  • Kwack, Kae-Dal (Dept. of Electronics and Computer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 Shin, Seung-Jung (Dept. of Information Technology, Hansei University)
  • 김성진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 김재중 (한양대학교 신뢰성분석연구센터) ;
  • 곽계달 (한양대학교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
  • 신승중 (한세대학교 IT 학부)
  • Published : 2009.11.13

Abstract

본 연구는 국내의 eCRM 구축 및 성공사례를 조사 분석하여 현재 eCRM의 도입과 구축을 하려는 기업이나 출발점에 있는 업체들에게 성공적 eCRM 구축 및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eCRM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실시하고 분석하여 성공적 eCRM 구축 및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