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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맥 광고를 위한 링크 분석 기법

Link Analysis for Contextual Advertising

  • 하종우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이정현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박상현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이상근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Ha, JongWoo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Lee, Jung-Hy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Park, Sang-Hy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Lee, SangKe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발행 : 2009.11.13

초록

문맥 광고에서 계층적인 분류 트리를 활용하여 의미적으로 연관된 광고를 매칭하는 기법이 소개되었다. 하지만 기존 기법은 계층 구조의 특성에 기인하여 임의의 광고의 연관성을 측정할 때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분류 트리를 유사도 그래프로 변환한 후 개인화된 페이지 랭크를 응용한 링크 분석 기법을 적용하여 광고의 의미적 연관성을 측정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실험을 통하여 제안 기법이 문맥 광고에서 광고 매칭의 정확도 성능을 향상시킴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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