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Learning Inference System through Relevance Analysis between The Learner and Learning Objects.

학습자와 학습객체간의 연관성 분석을 통한 학습추론 시스템 설계 및 구현

  • Park, Chan (Dept of Information Industrial Engineering, Chung-buk University) ;
  • Jang, Young-Hee (Dept of Information Industrial Engineering, Chung-buk University) ;
  • Lee, Hye-Jin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ung-buk University) ;
  • Jungg, Ji-Sung (Dept of Information Industrial Engineering, Chung-buk University) ;
  • Seong, Dong-Ook (Dept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Chung-buk University) ;
  • Yoo, Jae-Soo (Dept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Chung-buk University) ;
  • Yoo, Kwan-Hee (Dept of Information Industrial Engineering, Chung-buk University)
  • 박찬 (충북대학교 정보산업공학과) ;
  • 장영희 (충북대학교 정보산업공학과) ;
  • 이혜진 (충북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정지성 (충북대학교 정보산업공학과) ;
  • 성동욱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유재수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류관희 (충북대학교 정보산업공학과)
  • Published : 2009.11.13

Abstract

학습자와 학습객체간의 학습추론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학습자와 학습객체간의 연관성 정도를 파악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가 전체 학습 중에 수강한 학습과 수강하지 않은 학습, 학습자가 수강한 학습을 전체 다른 학습자가 수강한 것과 수강하지 않는 정도, 학습자가 수강하지 않은 학습에 대한 전체 다른 학습자가 수강한 것과 수강하지 않는 정도를 가지고 2X2 메트릭스를 만들어 학습자와 학습객체간의 연관성 정도를 파악하여 이를 바탕으로 학습추론 시스템을 개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