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Merge Characteristics with Multi-port Hybrid Rocket

Multi-port 하이브리드 로켓의 포트 병합특성에 관한 연구

  • 김기훈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 김수종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 이정표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 조정태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 문희장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 김진곤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Published : 2008.05.29

Abstract

This study was performed for merge characteristic of Hybrid Rocket with multi-port. PE(Poly Ethylene) is fuel with 4 and 5 port grain and GOX(Gas Oxygen) is oxidizer. This study according to number of ports The multi-port grain merge with other grains during a combustion, then Hybrid Rocket performance is changed by change of a combustion area.

본 연구에서는 multi-port를 가진 하이브리드 연료의 포트간 병합특성에 관하여 수행하였다. 연료는 4 또는 5 port를 갖는 PE(Poly Ethylene), 산화제는 GOX를 사용하였다. port수에 따른 병합 특성에 대해서 연구하였다. Multi-port는 연소 중에 포트간 병합이 되어 연소 면적의 변함에 따라 로켓의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