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서비스 인프라 환경에 따른 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제안

  • 이종철 (경희대학교 경영연구원) ;
  • 이경전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경영연구원)
  • Published : 2007.11.09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상거래 분야에서의 RFID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과 함께 사업 참여자의 서비스 도입 가치를 탐색하였다. 제안하는 세 가지 비즈니스 모델은 RFID 서비스 인프라 환경을 고려하여 설계하였으며, 상거래 사업자에게는 기존에 수행하던 상거래 서비스의 효율화와 상거래 기능이 없었던 공간에서의 상거래 기능 부여, 모든 생활 공간의 상거래 가능 공간으로의 변화라는 가치를 제공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