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nfluence of using On-Line Learning for improving of Mathematical creativity in elementary school's children

온라인(On-Line)학습이 아동의 수학적 창의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 4학년을 중심으로

  • Hong, Yong-Rak (Dept. of Computer Education, Daegu University of Education) ;
  • Go, Dae-G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Daegu University of Education)
  • 홍용락 (대구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고대곤 (대구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07.08.09

Abstract

지식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지식의 창의적인 활용이 세상을 지배하는 지식기반사회에 사는 현대의 아동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창의력이 오히려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는 이 때, 온라인 학습을 통해 아동들의 수학적 창의력을 신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수학적 창의력의 요소중 다양한 관점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수학적 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평가도구 프로그램과 측정도구를 이용하여 실시하여 수학적 창의력이 신장됨을 알았다. 그 결과 온라인 학습은 수학적 창의력 신장에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