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Conference (한국품질경영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7.04a
- /
- Pages.255-260
- /
- 2007
ESI 와 CSI, KPI 의 연계 분석을 통한 서비스 품질 관리 전략에 대한 연구
- Published : 2007.04.14
Abstract
본 논문은 CSI와 ESI조사를 연계 분석하는 모델을 제시한다. 각 조사 결과는 ESI-CSI, ESI-CSI 개선도, ESI-KPI Matrix형태로 표현되며, 부서(군)별로 해당 영역에 있어 현 상태를 해석하고 이후 전략을 세우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직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고객 만족을 위한 높은 서비스 품질을 이룩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