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IEE Conference)
- 대한전기학회 2007년도 심포지엄 논문집 정보 및 제어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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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4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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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
병렬형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운전전략 비교연구
Comparative Study of Control Strategies for a Parallel Mild Hybrid Electric Vehicle
- 기영훈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 유춘영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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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찬우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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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구민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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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현식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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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현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Ki, Young-Hun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You, Chun-Young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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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 Chan-Woo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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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ong, Gu-Min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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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n, Hyun-Sik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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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Do-Hyun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발행 : 2007.10.26
초록
병렬형 마일드 HEV(Hybrid Electric Vehicles)는 동력변환과정이 적어 구동계 전체의 효율이 직렬형에 비해 우수하고 다양한 구조를 가질 수 있으며 기존차량에 적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으나 구조 및 제어가 복잡하다. 따라서 병렬형 마일드 HEV의 성능을 예측하고 적절한 제어기를 설계하기 위해서는 구성요소의 종류 및 규격과 제어전략에 따른 HEV의 성능을 해석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Simulink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모듈화 모델링에 의하여 병렬형 HEV의 구성요소를 모델링하고 이로부터 병렬형 HEV의 성능해석 및 운전제어전략의 특성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