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Consideration of Interleaved Converters for Fuel Cell Applications

연료전지용 다상부스트 컨버터의 설계기법

  • Choe, Gyu-Yeong (School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ang, Hyun-Soo (School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Jang, Su-Jin (School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Lee, Byoung-Kuk (School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Won, Chung-Yuen (School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Lee, Won-Yong (Polymer Electrolyte Fuel Cell Research Center, Korea Institute Energy Research (KIER))
  • 최규영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강현수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장수진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원충연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이원용 (에너지기술연구원 고분자연료전지연구단)
  • Published : 2007.07.18

Abstract

본 논문은 연료전지 발전시스템 승압용 다상부스트 컨버터의 입력전류리플 크기를 수식화 하고 통류율 범위에 따른 다상부스트 컨버터의 상수 설계기법에 대해 제안한다. 제안된 다상부스트 컨버터는 평균전류제어를 적용하였으며 일반적인 부스트컨버터와 입력전류리플크기, 출력전압리플 크기를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교 측정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