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6.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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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15-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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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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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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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evelopment of Object-Oriented Game Network Engine to Support Multi-Architecture
다중 아키텍처 지원 객체지향 게임 네트워크 엔진 개발
- Hyeong, Dae-Ji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Dong-A University) ;
- Kim, Seung-Ku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Dong-A University) ;
- Park, Kyung-Hwa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Dong-A University)
- Published : 2006.11.10
Abstract
온라인 게임은 다양한 통신 유형과 아키텍처를 가진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 게임 상의 가능한 통신 유형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형의 아키텍처에서 작동할 수 있는 객체지향 네트워크 엔진을 개발한 방법을 소개한다. 본 네트워크 엔진은 온라인 게임에서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통신 유형의 게임 제작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객체지향개념에 기반 한 계층적 구성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특히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에서도 클라이언트간의 통신을 지원할 수 있어 팀으로 게임을 즐기는 기능을 자연스럽게 구현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