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6.01a
- /
- Pages.69-76
- /
- 2006
- /
- 1229-3237(pISSN)
The Study on Organization of Computer Education through Analyzing Learning Content of Other Subjects - Case of Computer Science. -
타교과 수업 내용 분석을 통한 컴퓨터 수업내용 체계화 연구 - 컴퓨터 내용학을 중심으로 -
- Published : 2006.01.20
Abstract
컴퓨터 교과의 중요성에 비추어 볼 때 컴퓨터 교육이 독립교과로 채택되어야 함에도 재량시간으로 실시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각 교과별 수업 내용 분석을 통해 컴퓨터 교과의 수업 내용 체계화를 연구하여 독립교과로서의 자리잡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우선 타교과 수업 내용 분석을 하였으며 각 교과의 내용 체계에서 컴퓨터 교과로 선정할만한 내용들을 조직하여 컴퓨터 교과의 내용 체계를 제시해 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