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 한국콘텐츠학회 2006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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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72-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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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
텍스처의 파일 저장형식에 따른 게임 로딩 시간 비교를 통한 효과적인 최적화 기법에 관한 연구 - Virtools 엔진을 기반으로 -
A Study on Effective Optimization by Comparison with Game Loading Time for File Format of Textures - Based on Virtools Engine -
- Chae, Heon-Joo (Kong-ju National Univ.) ;
- Ryu, Seuc-Ho (Kong-ju National Univ.) ;
- Kyung, Byung-Pyo (Kong-ju National Univ.)
- 발행 : 2006.05.26
초록
게임이 실행될 때 로딩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때 텍스처는 게임의 실행 파일 외부에 따로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게 되는 형태를 취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이미지 파일의 저장 형식에 따라 로딩 시간이 달라지는 현상이 생기는데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저장형식에 따라 텍스처 파일의 로딩 시간과 저장 용량이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지를 확인해 보고 그 결과를 토대로 텍스처 사용에 대한 최적의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A game starting, the process of running has some loading steps. In general, textures use corresponding images saved externally and the file format of images affects the loading time of game. We propose some ideas for the texture using method by comparison with loading time according to some file forma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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