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Empirical Study of Web Cash Management System, in the Banking Services

국내 기업들의 금융기관 웹 CMS 서비스 도입 특성에 관한 실증연구

  • 김종완 (우리은행 e-비즈니스사업단) ;
  • 이용희 (우리은행 e-비즈니스사업단) ;
  • 김명섭 (숭실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과) ;
  • 김광용 (숭실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과)
  • Published : 2006.05.17

Abstract

본 연구는 국내 기업들이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CMS(cash Management System) 를 도입하는 특성에 대해 이론적으로 고찰해보고, 실제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웹 CMS 서비스를 도입하여 이용하고 있는 기업의 특성을 기업 실무담장자에 대한 설문 조사를 통해 검증해 보고자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