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GOX 하이브리드 로켓에서의 과도 연소 특성 연구

A Study on the Transient Combustion Characteristic in PE-GOX Hybrid Rocket

  • 조성봉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대학원) ;
  • 이정표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대학원) ;
  • 송나영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대학원) ;
  • 김수종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대학원) ;
  • 김진곤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발행 : 2006.11.09

초록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추진 연소 특성에서 연소 시간은 실험식의 인자로 고려되지 않는다. 따라서 실험의 변수로써 연소 시간이 하이브리드 연소 특성 및 추진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후퇴율은 연소 시간에 따라 감소하나, 연료 질량 유속은 일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In general, burning time is not considered with a factor of an empirical relation on the combustion characteristic in hybrid propulsion system. So, The effect of burning time on hybrid combustion characteristics and propulsion characteristics was studied. As results, regression rate is decrease with burning time, but fuel mass flux is maintained nearly constant with burning time at given oxidizer mass fl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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