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Information Management Conference (한국정보관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5.08a
- /
- Pages.243-250
- /
- 2005
Problems of the current LIS curriculum from the viewpoints of Special Librarians
전문도서관 현장에서 본 문헌정보학 교과과정의 문제점
- Youn, You-Ra (Dept. of Library, archive and Information studies, Pusan National Univ) ;
- Lee, Jae-Whoan (Dept. of Library, archive and Information studies, Pusan National Univ)
- Published : 2005.08.26
Abstract
이 연구에서는 전문도서관 사서의 입장을 통해 현 문헌정보학 교과과정의 문제점을 알아보려 하였다. 구체적으로 1) 전문도서관 사서는 현 교과과정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있으며, 2) 전문도서관에서 요구하고 있는 사서의 능력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3) 그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교육현장이 이러한 요구들을 어떻게 수용하고 반영해 나갈지에 대해 논의해 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