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the ICT materials standard for elementary school in an information-oriented society

미래 정보사회를 대비한 초등학교 정보기자재 기준안 연구

  • Published : 2004.01.26

Abstract

정보화 사업으로 각급 학교에서는 맡은 정보화기기들이 설치되어 활용되고 있다. 미래 정보사회에서는 정보화기기의 사용이 수업의 질을 좌우할 것이다. 학교 예산의 차이와 관리자의 정보 인식에 따라 정보기자재의 학교별 확보량과 사용량의 차이가 심화되고 있다. 신 정보기기를 소개하고 정보사회의 개념을 이해하고 정보사우를 대처하기 위해 초등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정보기자재 기준을 교사와 정보부장들에게 설문을 통해 조사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하여 초등학교에 필요한 정보기자재 기준안을 제시하고 예산을 확보하여 관리자들의 정보기자재에 대한 인식 변화에 도움을 주고 각 학교 정보관리자들에게 기준을 제공 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