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11a
- /
- Pages.449-452
- /
- 2004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A Study about Data Mining Algorithm on Network Game Environment
네트워크 게임 환경에서의 데이터마이닝 기법에 관한 연구
- Kim JeongWoong (Dept. of Application of computer Technology, Hoseo Graduate school of venture) ;
- Yang Haesool (Dept. of Application of computer Technology, Hoseo Graduate school of venture)
- Published : 2004.11.01
Abstract
게임을 구성하는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 집합을 K-Means 알고리즘을 통해 물리적 혹은 추상적 객체를 비슷한 객체군으로 그룹화 하는 클러스트링화 하여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통한 데이터 최적화 방안을 모색한다. 이는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게임의 안정성과 정형화된 패턴을 벗어나지 못하는 게임에 충분한 게임성을 높일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