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Broadcast Engineers Conference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11a
- /
- Pages.11-14
- /
- 2004
Study of extended CRM based on interactive data broadcasting
양방향 데이터 방송을 활용한 CRM의 확장에 관한 연구
- Yoo Hyun Joo (Seoul Information Technology University) ;
- Moon Nam Mi (Seoul Information Technology University)
- Published : 2004.11.01
Abstract
CRM은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과 대화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경영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고객경영전략은 정보기숙의 변화에 따른 시장의 변화, 고객의 변화가 반영되어 CRM의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앞으로 전개될 디지털 양방향 데이터 방송을 기반으로 하는 t-Commerce 산업에서 CRM은 더욱 중요한 경영전략이 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양방향 데이터 방송을 기반으로 t-CRM의 정의와 특징을 분석하고 기존 CRM의 구성요소와 분류를 확장된 CRM을 적용하여 제시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