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산물 가공과 식생활 지도사례

  • Published : 2004.05.01

Abstract

청군의 구기자 재배 면적은 136ha로써 67억 9천 900만원으로 전국의 60%, 고추는 985ha에 연간 211억 3천 700만의 소득을 올리고 있는데 이는 전체 농업소득의 15%를 차지하는 지역 특산물로 비중이 크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다 할 가공품이 없어 상품화 방안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통한 농촌여성 일감갖기 사업과의 연계는 나름대로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가공품의 상품화로 정착되어 추석이나 설 명절에 미흡하지만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는 것에 큰 위안을 가져본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