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병원 급식서비스에 대한 환자 만족도 평가

Evaluation of patient satisfaction in the hospital foodservice in Busan area

  • 류은순 (고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 김영선 (고신대학교 보건대학원)
  • 발행 : 2003.05.01

초록

국내 의료시장은 환자의 의식변화와 의료시장의 개방화에 따라 병원간에 치열한 경쟁적 환경에 높여있으며 환자를 환자 그 자체로서가 아니라 병원이 경영에 영향을 주는 결정권자로서 고객을 간주해야 한다. 고객만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의 품질만족도에 대한 조사는 매우 중요하다. 품질만족도란 구매를 서비스 받기 전에 기대하는 정도와 이용한 후 실제로 고객이 느끼고 인식한 정도의 차이인 품질만족도인 인식하고 있는 인식도와 기대도간의 차이이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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