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패션브랜드들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국내 패션브랜드의 세계화 방안

  • 배혜진 (금오공과대학교) ;
  • 정인희 (금오공과대학교 신소재시스템공학부)
  • Published : 2003.09.01

Abstract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수입 브랜드들이 유통되고 있고, 큰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신진경(1997)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제품의 품질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확보를 용이하게 하며 판매촉진 효과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1979년부터 수입자유화 정책화 함께 외국 유명브랜드를 도입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정부의 도입조건 완화로 인해 1984년 7월 1일부터는 허가제가 신고제로 바뀌어 외국 브랜드 도입이 더욱 용이해졌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