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에 의한 상품 판매의 지역적 특성 - G eshop의 경우 -

  • Published : 2003.05.01

Abstract

오늘날 컴퓨터 통신에 의한 인터넷의 보급은 우리의 생활 전반에 걸쳐 과거에 불가능하였던 많은 일들이 실생활에서 일어나게 하였다. 이를테면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도 가정에서 각종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재택근무, 도서관에 가지 않고도 전자도서관에서 필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연 티켓도 가정에서 컴퓨터를 통해서 예매할 수 있고, 물건을 사기 위해서 직접 상점에 가지 않고도 가정과 일터에서 케이블 텔레비전(CATV)을 통한 홈쇼핑1)이나 컴퓨터 통신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이 가능해졌다. 이와 같은 현상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가능하게 된 것이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