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GS Conference (대한지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3.05a
- /
- Pages.118-121
- /
- 2003
인터넷 쇼핑몰의 배송체계와 상품이동의 공간적 특성
Abstract
최근 인터넷이 널리 보급되면서 소비자는 직접 점포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구매통행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의미하는 동시에 상품 구매에 있어 거리의 영향이 사라지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하지만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전달하는 역할까지 수행하게 되었다. 따라서 판매자에게 있어 거리, 공간은 여전히 중요한 문제로 남게 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배송방식이 등장하고 있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