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과 구매시 상품화 요소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

  • 김선정 (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전통식생활문화 전공) ;
  • 한영길 (숙명여자대학교 생활과학부 식품영양학 전공)
  • Published : 2003.05.01

Abstract

본 연구는 한과의 이용 중대와 대중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과 구입 시 다양한 상품화 요소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한과의 상품화요인인 품질, 포장, 홍보, 브랜드화, 가격에 대한 설문 조사를 통해 한과에 대한 인식과 관심도, 이용실태와 그리고 각 상품화요인들의 성별, 연령, 학력별, 소득별 차이여부와 상품화요소와 한과구매와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