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한국멀티미디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2.11b
- /
- Pages.605-608
- /
- 2002
A Study on Multimedia Content Applications and Design Strategies of Domestic Brand Sites
국내 브랜드 사이트의 멀티미디어컨텐츠 응용 실태와 디자인 연구
Abstract
최근 대두되는 브랜드에 대한 가치 인식의 재고는 인터넷의 환경 속에서도 빠른 대처를 요구하고 있다. 그 가장 대표적인 변화가 브랜드 사이트의 등장과 그 사이트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의 노력일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브랜드 사이트의 사례조사를 통해 국내 브랜드 사이트의 현황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방안으로 적극적인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응용을 제시하며 동시에 그에 관한 디자인 전략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