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한국멀티미디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2.11b
- /
- Pages.497-502
- /
- 2002
Implementation of a Double Z-buffer Antialiasing Method for Implicit Surfaces
IMPLICIT 곡면을 위한 더블 Z-버퍼 앤티 앨리어싱 방법 구현
Abstract
레이 트레이싱이나 텍스쳐 맵핑에 의한 Implicit 곡면에서의 앤티 앨리어싱을 위한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stochastic 샘플링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복잡한 함수로 표현된 Implicit 곡면에 더 많은 복잡한 계산을 요구하며 이에 따라 처리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 본 논문에서는 복셀(voxel)로 표현되는 Implicit 곡면에서 효율적인 방법 및 계산으로 앨리어싱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shifted 더블 Z-버퍼를 이용하였으며, 또한 box-filter와 tent-filter를 적용함으로써 양질의 Implicit 곡면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