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 by Customer Property Analysis using the Markov Model in the CRM

CRM에서 마코프 모델을 이용한 고객 성향분석에 따른 정보제공

  • 김홍주 (동국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 이태경 (동국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 서영호 (동국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Published : 2001.06.01

Abstract

CRM에서 고객에 대한 10g등의 고객 정보를 통해 효율적인 서비스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기존의 서비스는 대상 고객의 관심도와 성향 분석을 통한 것이라기 보다는 무조건적으로 제공되는 구체이고 체계적인 지식이 결여된 상태이므로 고개의 요구에 정확한 정보의 제공이 어려웠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자동적으로 수집, 분류할 수 있는 마코브 모델을 통해서 통계와 분석을 수행하여 고객 정보의 분류와 획득에 의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