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기반 벤더관리시스템의 개발

  • 서범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자상거래연구부)
  • 발행 : 2000.08.01

초록

▣ SCM의 정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제품 기회, 원재료 구매, 제조, 배달 등 Supply Chain에 관련된 모든 구성 요소를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그 결과 생성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 ▣ SC의 개념 공급자의 공급자로부터 고객의 고객까지 ◈ 주문에서 입금까지의 고객과의 모든 상호 작용 ◈ 공급자의 공급자로부터 고객의 고객까지 모든 물리적 트랜잭션 ◈ 수요 파악부터 주문 이행까지의 모든 시장 상호 작용(중략)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