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ementation of Headset Application Using Wireless Personal Area Network

개인 근거리 무선망을 이용한 헤드셋 Application 구현

  • 이윤직 (삼성전자 중앙연구소 Network Solution Lab.) ;
  • 김학수 (삼성전자 중앙연구소 Network Solution Lab.) ;
  • 윤석기 (삼성전자 중앙연구소 Network Solution Lab.) ;
  • 전광표 (삼성전자 중앙연구소 Network Solution Lab.) ;
  • 조동식 (삼성전자 중앙연구소 Network Solution Lab.) ;
  • 이태형 (삼성전자 중앙연구소 Network Solution Lab.) ;
  • 최훈순 (삼성전자 중앙연구소 Network Solution Lab.)
  • Published : 2000.11.01

Abstract

In this paper, we describe the implementation of Bluetooth headset. Bluetooth headset sets up link using ACL connection between headset and audio gateway, transfers 64kbps voice using SCO connection. Bluetooth headset implemented in this paper is designed with no HCI, so all protocol stack is implemented in Bluetooth module. We verify the upper layer protocol and application program using C-language modeling on Unix environment.

본 논문은 블루투스 헤드셋의 구현에 대해 기술한다. 블루투스 헤드셋은 ACL 연결을 통하여 헤드셋과 오디오 게이트웨이 사이의 link를 선정하고, SCO 연결을 통하여 64kbps의 음성을 전송한다. 본 논문에서 구현한 블루투스 헤드셋은 HCI가 없는 구조로 설계되어 블루투스 모듈내에 모든 프로토콜 스택이 구현되었고, 헤드셋에 구현된 상위 프로토콜 및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서 Unix 환경에서 C-language modeling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