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명근 (2001), "건강 라이프스타일이 의료이용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 김동수, 김찬우 (2021), "HMR 밀키트 상품의 선택속성이 소비자만족 및 타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21(1), 258-267. https://doi.org/10.5392/JKCA.2021.21.01.258
- 김동범 (2021), "밀키트의 선택속성이 브랜드 태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학회, 24(4), 99-123.
- 김민정, 곽민주 (2020), "새벽배송 서비스의 이용지속성에 관한 연구: 소비자피해경험, 감정경험 및 서비스만족도의 영향",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6(4), 177-208.
- 김바다, 유다종, 위주연 (2019), "크루즈 관광객의 기대 성과가 만족과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 관광경영연구, 23(5), 959-979.
- 김석순, 최상복 (2009), "노인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건강기능식품 관심도와의 관련 연구", 한국노인의료복지학회지, 1(1), 1-13.
- 김소연, 김선이 (2012), "의료소비자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온라인 정보탐색에 관한 연구", 소비문화연구, 15(2), 75-97. https://doi.org/10.17053/JCC.2012.15.2.005
- 김영옥 (2003),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9(3), 141-154.
- 김윤민 (2009), "뷔페레스토랑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23(4), 329-347.
- 김정수, 홍기남 ,박노현 ,전태유 (2019),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가정간편식(HMR) 선택속성이 소비자만족 및 신뢰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2(2), 71-80. https://doi.org/10.17961/JDMR.22.2.201904.71
- 김정아, 김판수, 박성민 (2021), "O2O 서비스 품질이 고객의 서비스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 23(3), 21-47.
- 김지윤 (1999),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료이용행태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 김혜연, 노정희 (2015), "웰빙 라이프스타일이 유기농식품 선택동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4(6), 41-59.
- 구본자, 임현철 (2021), "수제맥주 소비자의 웰빙라이프스타일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만족을 매개로", 외식경영학회, 24(6), 107-132.
- 남승윤, 박보람 (2017), "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 연구: 국내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디자인융복합연구, 16(2), 63-81.
- 노영선 (2020), "1인 가구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분집단별 지역식당 선택속성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한국관광산업학회, 45(1), 111-134.
- 노병국 (2017), "HMR의 선택속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조절효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9(6), 119-132.
- 뉴데일리경제, (2020), "단백질 이젠 마셔요 단백질 음료 시장 커진다".
- 뉴스투데이, (2022), "커지는 단백질 시장에 식음료업계 신제품 쏟아낸다".
- 류미현, 이승신 (2013), "대학생 소비자의 즉석섭취식품 안전만족도에 따른 재구매의도 및 추천의도", 소비문화연구, 16(2), 91-115. https://doi.org/10.17053/JCC.2013.16.2.005
- 박광희 (2011), "웰빙 라이프스타일, 웰빙태도, 삶의 만족도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간의 관계", 대한가정학회지, 49(7), 39-49.
- 박영표, 서희진 (2003), "스포츠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른 서비스만족 및 센터 재구매의 관계", 19(41), 393-405.
- 송경숙 (2012), "와인 선택속성이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와인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5), 431-446. https://doi.org/10.5392/JKCA.2012.12.05.431
- 신국현, 김보성 (2021), "수산물 식재료를 포함한 밀키트(Meal kit) 선택속성이 고객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33(4), 43-62.
- 아시아경제, (2022), " 할아버지도 손주도 먹는 프로틴 시대 확대되는 단백질 보충제 전선".
- 아이뉴스24, (2022), "뜨는 단백질 음료 시장, 올해는 4천억 돌파 전망".
- 안선정 (2018), "HMR에 대한 선택속성 지각이 만족과 추천의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4(2), 137-149. https://doi.org/10.22509/KFSA.2018.14.2.009
- 이계영, 하명희 (2021),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구매만족도와 추천의도 영향 관계", 국제보건미용학회지, 15(2), 86-95.
- 이뉴스투데이, (2022), "GC녹십자 올게인 식물성 프로틴 쉐이크 출시".
- 이보순, 박기홍 (2014), "로컬푸드의 브랜드자산이 소비자 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완주 로컬푸드를 중심으로" 외식경영연구 17(4), 367-393.
- 이서요, 이태희 (2015), "개별여행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관광만족도,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의 차이 연구: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21(3), 535-550.
- 이승철 (2020), "배달앱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 재주문의도,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음식관여도 조절효과", 호텔리조트연구, 19(4), 297-318.
- 이승헌, 이창호, 임재문 (2012), "소비자의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이 패밀리레스토랑의 친환경마케팅과 재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11(1), 33-55.
- 이신정 (2016), "조리실습교육서비스가 자기효능감과 교육만족,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산업전공 4년제 대학생을 대상으로", 동북아관광연구, 12(1), 257-275.
- 이영숙, 정면숙 (2003), "의료소비자의 건강 라이프스타일과 정보탐색이 의료서비스 만족과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보건경제연구, 9(1), 97-116.
- 이주연, 이민지, 권다정, 정승연, 허순범 (2019),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SNS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프랜차이즈경영연구, 10(1), 43-51.
- 이희수 (2020),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메디푸드 음료 선택속성과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35(8), 173-192.
- 임중열, 박계영 (2022), "코로나 19시대 식생활라이프스타일이 HMR제품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학회, 25(2), 231-252.
- 오왕규, 황수정 (2021),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밀키트의 선택속성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7(1), 31-50. https://doi.org/10.22509/KFSA.2021.17.1.003
- 유두련 (2011), "대학생 외식소비자의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재방문의도 및 타인추천의도 영향력에 관한 연구: 대구.경북지역 대학중심으로", 외식경영학회, 14(3), 113-135.
- 유주연 (2021), "1인 가구의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이 밀키트 선택속성에 대한 기대불일치, 만족, 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20 3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 장병주 (2018), "웰빙인식이 라이프스타일과 외식소비성향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특1급 호텔 식음료 이용객을 중심으로", 한국관광레저학회, 30(7), 321-337.
- 정영경, 고재윤 (2020), "웰빙 라이프스타일이 유기농와인의 선택동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와인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조리학회, 26(8), 200-214.
- 정윤호, 김형일, 인광선 (2014),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이 편의식품인식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리조트연구, 13(2), 163-182.
- 최성웅, 나영선 (2013),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HMR(가정대체식품)의 구매동기와 선택속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지, 19(5), 296-311.
- 최성임, 임은순, 김창용 (2014), "건강 라이프스타일이 와인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1), 478-487. https://doi.org/10.5392/JKCA.2014.14.01.478
- 최수일, 곽종형 (2007), "실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건강기능식품 구매 만족도 및 재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식품영양학회지, 20(3), 334-340.
- 최용석, 홍창은 (2017),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HMR선택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연구, 32(8), 353-367.
- 최웅, 최정연, 연형신 (2013),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건강기능성 음료 구매특성에 관한 연구", 호텔리조트연구, 12(1), 179-196.
- 최희령, 홍완수 (2017), "건강증진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천연 탄산음료 제품의 시장 세분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46(12), 1539-1549.
- 쿡앤셰프, (2022), "프로틴 음료로 더욱 쉽고 간편하게 단백질 보충을".
- 파이낸셜뉴스, (2022), "롯데홈쇼핑, MZ직원이 만든 '우주프로틴' 론칭".
- 한상만 (2020), "모바일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사용자의 건강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분석",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1), 193-194.
- 홍희숙, 류성민 (2009), "웰빙 라이프스타일 소비자의 탈물질주의 가치 및 성향 및 의류상품 추구혜택", 소비문화연구, 12(2), 39-66. https://doi.org/10.17053/JCC.2009.12.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