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성도, "현대 기호학의 본질", 문학과사회, 제4권, 제32호, 1995, 1493-1521.
- 김수진,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브랜딩의 기호학적 분석", 기초조형학연구, 제13권, 제54호, 2012, 69-79.
- 김승우, 김남규, "오피니언 분류의 감성사전 활용효과에 대한 연구", 지능정보연구, 제20권, 제1호, 2014, 133-148. https://doi.org/10.13088/jiis.2014.20.1.133
- 명은진, "감성사전 기반 Word2vec 자질을 이용한 감성 분류 시스템", 이화여자대학교 학위논문, 2018.
- 배정호, 심범준, 김병도, "온라인 구전과 영화 매출간 상호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제12권, 제2호, 2010, 1-25.
- 백승국, 민지연, 이주호, 조연승, "소쉬르 기호학과 기호 마케팅", 기호학연구, 제37권, 2013, 85-114.
- 백승국, 심현주, 이혜지, "디자인 컨셉의 기호학적 방법론 고찰", 기호학연구, 제45권, 2015, 179-197.
- 백승국, 이주호, 민지연, "마케팅 기호학의 이론과 방법론 고찰", 기호학연구, 제42권, 2015, 207-249.
- 이동엽, 조재춘, 임희석, "워드임베딩을 이용한 아마존 패션 상품 리뷰의 사용자 감성 분석", 한국융합학회논문지, 제8권, 제4호, 2017, 1-8. https://doi.org/10.15207/JKCS.2017.8.4.001
- 이종화, "Python을 이용한 SNS 크롤링시스템 구축",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23권, 제5호, 2018 61-76. https://doi.org/10.9723/JKSIIS.2018.23.5.061
- Bagga, C.K. and N. Dawar, "Standardized global brand management using CD maps", Emerging Issues in Global Marketing, 2018 121-148.
- Barthes, R., "Rhetorique de l'image", In : Communications, Vol.4, 1964, 40-51. https://doi.org/10.3406/comm.1964.1027
- Bespalov, D., Dahl, A. L., Bai, B., and Shokoufandeh, A., "On Inferring Image Label Information Using Rank Minimization for Supervised Concept Embedding", Scandinavian Conference on Image Analysis, 2011, 103-113.
- Floch, J.M., "Semiotique, Marketing et communication", PUF(Paris), 1990.
- Giatsoglou, M., Vozalis, M., Diamantaras, K., Vakali, A., Sarigiannidis, G., and Chatzisavvas, K., "Sentiment analysis leveraging emotions and word Embeddings", Expert System with Applications, Vol.69, 2017, 214-224. https://doi.org/10.1016/j.eswa.2016.10.043
- Greimas, A.J., "Semiotique Figurative et Semiotique Plastique", Actes Semiotique, Document, Vol.60, 1984, 23.
- Meyer, D., K. Hornik, and I. Feinerer, "Text mining infrastructure in R", Journal of Statistical Software, Vol.25, No.5, 2008 1-54.
- Moraes, R., J.O.F. Valiati, and W.P.G.O. Neto, "Document-level sentiment classification : An empirical comparison between SVM and ANN",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 Vol.40, No.2, 2013, 621-633. https://doi.org/10.1016/j.eswa.2012.07.059
- Rao, D. and Ravichandran, D., "Semi-supervised polarity lexicon induction", Proceedings of the 12th conference of the European Chapter of the Association for Computational Linguistic, 2009.
- Roberto Verganti, "Collaborating with Customers to Innovate : Conceiving and Marketing Products in the Networking Age", R&D Management, Vol. 40, No. 4, 2010, 345-434. https://doi.org/10.1111/j.1467-9310.2010.00606.x
- Tang, D., Wei, F., Yang, N., Zhou, M., Liu, T., and Qin, B, "Learning Sentiment-Specific Word Embedding for Twitter Sentiment Classification", ACL, 2014, 1555-1565.
- Tripathy, A., Agrawal, A., and Kumar, S.K., "Classification of sentiment reviewsusing n-gram machine learning approach",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57, 2016, 117-126. https://doi.org/10.1016/j.eswa.2016.03.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