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연경(2012).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이 초등학생의 화석에 대한 개념 형성 및 과학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곽민숙(2007). 과학 일지 쓰기가 초등학생의 과학 학업 성취도와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대한지구과학 교육학회지, 2(1), 1-12.
- 교육부(2019). 과학 6-1 교사용 지도서. 서울: (주)비상교육.
- 구자옥, 김성숙, 이혜원, 조성민, 박혜영(2017).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 PISA 2015 결과 심층 분석 보고서.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김명선(2015). 숲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생태적 감수성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김상인(2019). 수학일기 쓰기 활동이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김수진, 박지현, 김현정, 진의남, 이명진, 김지영, 안윤경, 서지희(2012).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 변화 국제 비교 연구 : TIMSS 2011 결과 보고서.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김순식, 이용섭(2017). '계절변화'에 대한 탐구적 과학글쓰기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과학학습동기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0(3), 278-289. https://doi.org/10.15523/JKSESE.2017.10.3.278
- 김지홍(2018). 생태적 감수성 함양을 위한 중학교 생태 미술교육 지도 방안,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남경운, 이봉우, 이성묵(2004). 과학일기쓰기가 과학영재의 과학에 관련된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4(6), 1272-1282.
- 박애랑(2010). 과학일기가 초등학생의 과학관련 태도 및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광주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박희진, 권난주(2008). 초등학생의 과학일기 유형 분석 및 일기 쓰기의 효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6), 519-526.
- 변영호(2008). 생태적 감수성 함양을 위한 학교 내 자연 체험 프로그램의 개발. 진주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상경아, 곽영순, 박지현, 박상욱(2016).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 변화 국제 비교 연구 : TIMSS 2015 결과 분석.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서지원(2011). 탐구력을 키워주는 즐깨감 과학일기. 서울: (주)창의와탐구.
- 신정인, 신예진, 윤회정, 우애자(2013). 과학 글쓰기를 활용한 수업이 중학생들의 과학 관련 태도, 학습 동기 및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2), 511-521. https://doi.org/10.14697/jkase.2013.33.2.511
- 오현숙(2011). 과학 글쓰기가 초등학생의 과학 학습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미류, 소금현(2018). 짝과 함께 쓰는 자연관찰일기가 과학탐구능력과 과학적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생물교육, 46(1).
- 이승연(2012). 과학일기 쓰기가 초등학교 학생의 과학 관련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용섭, 김윤경(2015).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과학 개념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8(3), 399-408. https://doi.org/10.15523/JKSESE.2015.8.3.399
- 이용섭, 박미진(2010). 과학 일기쓰기가 과학 관련 태도와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3(3), 219-227.
- 정다솜(2018). 도시 텃밭 가꾸기 활동이 유아들의 생태적 감수성 및 과학적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정혜진(2015). 과학일기 쓰기 활동이 초등학생의 과학 글쓰기와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조은용(2013). '화산과 지진'단원에서 과학일기 쓰기가 학업성취도와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부산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천재훈, 손정우, 권은실(2006). 과학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과학 글쓰기 활동. 2006년도 국제세미나 및 제 49차 동계학술대회 발표 자료집. 한국과학교육학회, 27.
- 한귀화(2016). 스토리텔링 모형을 적용한 화학 수업이 문과계열 고등학생의 과학학습 동기, 태도 및 화학에 대한 흥미에 미치는 효과. 청람과학교육논총, 22(1), 43-55.
- Anderman, E. M. & Young, A. (1993). A multilevel model of adolescents' motivation and strategy use in academic domains [microform]. Michigan.
Cited by
- 체험중심 생태환경 초등학생들의 생태적 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vol.38, pp.4, 2019, https://doi.org/10.15267/keses.2019.38.4.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