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양계정보 - 국가별 동향

  • Published : 2018.08.01

Abstract

Keywords

가나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가나의 가금류 농장 2곳에서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했다. 이에 중남부 지역의 Boankra와 동부지역의 Nyame Bekyere 가금류 제품의 이동을 금지했다. 지역별로 약 5,000여 마리의 닭을 도태시켰다. 한편, 정부에서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가금류 제품을 구입하지 말것을 경고했다.

미국

제 61회 AAAP 회의 개최

지난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에서 제 61회 AAAP 회의가 열렸다. 이번 회의는 질병 관리, 생물학적 안전, 책임 있는 항생제 사용 및 식품 안전에 관한최신 연구를 위해 25개국 이상의 가금 병리학 전문가가 참여했다. 장 및 호흡기 질환,식품 안전, 기생충학, 세균학·바이러스학·백신학에 관한 250개 이상의 포스터가 있다. 또한, 국제 저명한 박사들의 연설도 진행되었다.

아랍에미리트 연방

네덜란드 비열처리 가금제품 수입 금지

아랍에미리트 연방 환경부에서는 지난 2일 열적으로 처리되지 않는 조류(육류 및 달걀 포함)의 네덜란드 제품의 수입을 금지했다. 올해 1월 네덜란드의 Rlevoland 지방에서 H5N8형의 조류인플루엔자의 발병으로 15만 마리 이상의 닭이 도태되었고 이에 아랍에미리트에서는 네덜란드의 야생 조류, 관상용 조류, 병아리, 부화 달걀 및 비 열처리된 부산물을 네덜란드에서 수입하는 것을 금지했다. 특히, Flevoland 지방에서 가금육 및 비열처리 제품과 달걀의 수입을 금지했다. 한편, 네덜란드 전역의 열처리 된 가금류 제품은 수입 허가를 받았다.

폴란드

중국에 가금육 수출 활성화

폴란드와 중국이 폴란드 가금류의 중국 수출에 대한 합의안에 서명했다. 중국 당국은 조류인플루엔자의 영향으로 2016년에 폴란드 가금류 수입을 금지했었다. 이번 바르샤바에서 열린 회의에서 폴란드의 가금류 제품에 대한 검역 및 위생 조건에 대한 구체적인 합의안을 정하였다. 이번 합의를 통해 폴란드는 중국 시장을 재개하고 주요 아시아 시장 진출에 첫걸음을 내딛었다.

캐나다

채란산업 투자를 위한 기금 조성

캐나다는 농업 부분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기금 조성 사업인 캐나다 농업적응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 기금은 채란 산업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채란 산업의 발전을돕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최근에는 성별과 번식력을 결정하기 위한 전자 스캔 개발을지원하여 부화장의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발표했다. 한편, 캐나다 농림부장관은“캐나다의 채란산업은 우리 경제를 주도하고 직업 창출에도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캐나다 정부는 채란산업을 강하게 성장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