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천안시 어린이 큰잔치

  • 발행 : 2018.06.01

초록

키워드

어린이날, 닭고기·계란 홍보 및 시식회 행사

- 어린이는 나라의 보배, 건강은 닭고기와 계란이 최고 -

지난 5일 천안 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천안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한 ‘천안시 어린이 큰잔치’가 있었다. 이날 천안시육계지부(지부장 김의겸)는 회원 15명이 참석하여“어린이는 나라의 보배 건강은 닭고기와 계란이 최고”라는 슬로건을 걸고 훈제 닭고기 400마리, 구운 계란 5,000개(천안시산란계지부 협찬)를 어린이들에게 나누어 주고 닭고기와 계란의 우수성을 홍보하였다.

▲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 천안시육계지부 회원들(오른쪽 두 번째 김의겸 지부장)

또한, 어머니들에게는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제작된“닭고기 하나로 삼시세끼”책자를 나누어 주었으며, 책 내용에는 다양한 테마의 레시피(① 닭고기 어떻게 맛있게 먹을까?② 닭고기의 효능과 우수성 ③ 닭고기가 우리 몸에 좋을 수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④ 닭고기의 부위 ⑤ 닭고기 고르는 법과 보관법&궁합 식재료 ⑥ 닭고기로 튼튼하게 우리가족밥상 11가지 레시피 ⑦ 닭고기로 튼튼하게 아이간식 9가지 레시피 ⑧ 출출할 땐 닭고기로 아빠간식 5가지 레시피 ⑨ 닭고기로 근사하게 이모 혼밥&삼촌 혼술 5가지 레시피)가 있어 가정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천안시육계지부에서는 해마다 가을에 열리는 천안흥타령축제 행사장에서 홍보 행사를 진행하였었으나 이번에는 특별하게 어린이날에 소비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어른들만큼 닭고기와 계란을 좋아하는 차세대 소비계층인 어린이들을 상대로 이번 소비행사를 진행함으로써 더욱 장기적이고 큰 효과를 얻고자 했다.

▲ 훈제 닭고기와 구운 계란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천안시육계지부 회원들

▲ 훈제 닭고기, 구운 계란과 함께 나눠준 닭고기 레시피와 팜플릿

▲ 시민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은 천안시육계지부 시식회

‘천안시 어린이 큰잔치’행사장에서는 체험, 먹거리, 즐길거리 세 가지 테마로 즐길 수 있었으며, 그중에서도 천안시육계지부에서 주최한 닭고기, 계란 시식회 행사장이 가장 인기가 많았다.

김의겸 지부장은 아직도 생산원가 이하로 농장 시세가 형성되어 산란계 농가경영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끼며, 계란 소비가 촉진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에 천안시산란계지부의 협찬을 받아 계란의 우수성도 함께 홍보하였다. 또한, 김의겸 지부장은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 감사로서 다른 시·군에서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닭고기 시식회 등을 통하여 홍보하여 줄 것을 당부 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지금까지 치킨 등을 통하여 닭고기 소비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앞으로도 닭고기의 소비 대상이므로 소홀히 하여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한편, 1高3底(고단백질, 저칼로리, 저지방, 저콜레스테롤)라고 알려진 값싸고 영양이 많은 닭고기는 2017년 기준 국민 1인당 17kg 소비를 하였으나 아직도 선진국에 비교하면 소비량이 낮은 편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닭고기 소비가 늘어나 육계농가와 닭고기 산업도 번창하여, 모두가 잘되고 상생하는 길이 열리기를지부장은 바라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