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 발행 : 2018.05.01

초록

키워드

계란 소비 홍보

개그맨 김민경 씨에게 감사패 증정

본회(회장 이홍재)는 지난 3월 8일 제1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방송 <맛있는 녀석들> 촬영을 했다. 이번 촬영에서 계란 소비 홍보에 앞선 개그맨 김민경 씨에게 감사패와 부상인 계란을 전달했다. 개그맨 김민경 씨는 방송을 통해 계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계란 소비 촉진에 앞장섰다. 이에 협회에서 감사패를 증정하였다. 이홍재 회장은 김민경 씨에게 “채란업계가 힘든 상황에서 계란 소비 촉진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계속해서 계란 이미지 제고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계란 안전성 관련

피프로(설폰) 제거 전국 순회 교육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5월 1일부터 산란계 전수 검사를 실시하는 가운데, 본회는 지난 4월 20일 경기도 지역을 시작으로 26일 경상도 지역까지 7일 동안 산란계 농가를 대상으로 피프로닐 설폰 제거와 관련하여 긴급 전국 순회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피프로닐 설폰 제거 방법과 안전성 확보 방안에 대해 안내하였다.

검정대책TF위원회

위원장 선출

본회는 지난 12일 대전 유성 소재 나무호텔에서 검정대책TF위원회(위원장 연진희)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연진희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대책 위원회에서 결정된 모든 사항은 이사회 보고 후 승인하기로 하였다.

정관개정TF위원회

정관개정 내용 협의

본회는 지난 12일 대전 유성 소재 나무호텔에서 정관개정TF위원회(위원장 김의겸)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김의겸 이사를 위원장으로 추대하고 협회 정관을 전체적으로 검토하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였다.

대군사육농가 간담회

산란계 현안 토의

본회는 지난 3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대군사육농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30만수 이상의 대군농가들이 모여 피프로닐(설폰)의 위험성과 친환경인증 반납 건에 대해 논의하였다. 산란계 수급조절을 위해 적정사육 마릿수에 대해 토론하고 이와 관련된 회의를 몇 차례 더 가지기로 하였다.

채란위원회

산란계 수급 조절을 위한 긴급회의 개최

채란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지난 26일 대전 라온컨벤션에서 긴급 채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산란계 수급과잉 대책 마련을 위해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난가 폭락에 따른 대책 회의로 다양한 방안들이 거론되었다. 회의 결과 10만수 이상(사육 규모 기준) 농장의 55주령 이상 계군은 자체비용으로 전체 도태하기로 결의하였다. 단, ‘16/’17년도에 고병원성 AI로 인한 피해를 받았던 농가는 제외한다. 이에 각 농가는 산란계 자체감축 동의서를 작성하여 본회에 제출하기로 하였다.

종계·부화위원회

산업 현안 논의

종계부화위원회(위원장 연진희)는 지난 11일 천안 승지원에서 4월 종계부화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보고사항으로는 ▲ 2017 종발기금 결산보고가 있었고, 논의사항으로는▲ 2018 종계부화위원회 사업계획(안) ▲ AI 소득 안정자금 지원기준(안)이 있었다. 소득 안정자금에 대해 검토하였고 정부에 현실화를 요구키로 했다. 또한, 종계부화산업 중장기 발전대책 최종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하여 연구 결과에 대해 보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