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세중, 박의범, Tsog Khulan, "한국기업 CSR활동의 공유가치창출에 관한 실증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10권, 제4호, 2012, pp. 1-28.
- 김용진, 송재기, "효과적인 가치공유제 도입을 위한 프레임워크에 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제34권, 제3호, 2010, pp. 8-102.
- 김종기, 김진성, "SNS에서의 그룹 형성이 정보공유 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제22권, 제2호, 2013, pp. 25-49.
- 소순후, 유일, "SCM에서 파트너십의 성공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제22권, 제2호, 2013, pp. 25-49.
- 손동원, "SCM과 B2B전자시장의 경쟁: 거래비용관점," 한국SCM학회지, 제 1권, 제1호, 2001, pp. 19-28.
- 손병식 "구매자-공급자 협력적 관계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9.
- 양준혁, 양희석, "마케팅지향성과 CSV 및 경영성과의 영향 관계에 관한 가설적 명제의 설정," 로고스경영연구, 제12권, 제4호, 2014, pp. 57-76.
- 윤각, 이은주,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공유가치창출(CSV)의 효과에 관한 연구: 자기효능감과 관여도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제25권, 제2호, 2014, pp. 53-72.
- 이윤숙, 신호정, "구매기업과의 장기적 거래관계 형성을 위한 공급업체의 전략 수립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제33권, 제4호, 2008, pp. 13-30.
- 이유재, 라선아,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 이용자와 비이용자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마케팅연구, 제17권, 제3호, 2002, pp. 1-32.
- 이중정, 박주연, 최정훈, "SI 프로젝트에 있어서 프로젝트 관리자의 정보화 역량과 관리 역량이 프로젝트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 규모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정보시스템연구, 제21권, 제4호, 2012, pp. 31-54.
- 임채원, 김병섭, "글로벌 위기의 대응으로서 공유가치성장과 관계국가모형," 행정논총, 제50권, 제3호, 2012, pp. 295-326.
- 장활식, 박광오, 정대현, "조직 간 파워 유형과 SCM 사용자만족," 정보시스템연구, 제23권, 제2호, 2014, pp. 1-23.
- 전준수, 홍의, "전자상거래가 물류활동의 아웃소싱 증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로지스틱스연구, 제10권, 제1호, 2002, pp. 55-82.
- 정대현, 박광오, "파워 유형과 파트너십 연계를 통한 공급사슬관리 개선방안 모색," 경영과 정보연구, 제35권, 제3호, 2016, pp. 57-77.
- 정연도, 박정대, "철광업의 경영성과와 성과동 인간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회계저널, 제10권, 제4호, 2001, pp. 81-113.
- 추흥엽, "IS 아웃소싱 파트너십 품질," 금구논총, 제7권, 1999, pp. 43-75.
- 박광오, "정보특성이 정보역량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12호, 2013, pp. 389-401. https://doi.org/10.5392/JKCA.2013.13.12.389
- 임규찬, "ERP도입의 성공요인과 시스템 정보 특성간의 적합성이 시스템 성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6권, 제2호, 2006, pp. 136-145.
- Angeles, R. and Nath, R., "An Empirical Study of EDI Trading Partner Selection Criteria in Customer-Supplier Relationships," Information and Management, Vol. 37, No. 5, 2000, pp. 241-255. https://doi.org/10.1016/S0378-7206(99)00054-3
- Benton, W. C. and Maloni, M., "The Influence of Power Driven Buyer/Seller Relationships on Supply Chain Satisfaction,"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Vol. 23, No. 1, 2005, pp. 1-22. https://doi.org/10.1016/j.jom.2004.09.002
- Brown, J. R. and Lusch, R. F., "Conflict and Power-Dependence Relations in Retailer-Supplier Channels," Journal of Retailing, Vol. 59, No. 4, 1983.
- Brown, J. R., Lusch, R. F. and Nicholson, C. Y., "Power and Relationship Commitment: Their Impact on Marketing Channel Member Performance," Journal of Retailing, Vol. 71, No. 4, 1995, pp. 363-392. https://doi.org/10.1016/0022-4359(95)90019-5
- Chen, I. J., and Paulraj, A., "Towards a Theory of Supply Chain Management: The Constructs and Measurements,"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Vol. 22, No. 2, 2004, pp. 119-150. https://doi.org/10.1016/j.jom.2003.12.007
- Emerson, R. M., "Power-Dependence Relations,"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Vol. 11, 1962, pp. 31-41.
- Hart, P. J. and Saunders, C. S., "Emerging Electronic Partnerships: Antecedents and Dimensions of EDI Use from The Supplier's Perspective,"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ol. 14, No. 4, 1998, pp. 87-111. https://doi.org/10.1080/07421222.1998.11518187
- Homans, G. C., "Social Behavior as Exchange,"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Vol. 63, No. 6, 1958, pp. 597-606. https://doi.org/10.1086/222355
- Hunt, S. D. and Nevin, J. R., "Power in a Channel of Distribution: Sources and Consequenc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11, No. 2, 1974, pp. 186-93. https://doi.org/10.2307/3150557
- Ke, W., Liu, H., Wei, K. K. Gu, J. and Chen, H., "How Do Mediated Power Affect Electronic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 Adoption? The Mediating Effects of Trust and Institutional Pressures," Decision Support System, Vol. 46, 2009, pp. 839-851. https://doi.org/10.1016/j.dss.2008.11.008
- Lambert, D. M. and Cooper, M. C., "Issues in Supply Chain Management,"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Vol. 29, No. 1, 2000, pp. 65-85. https://doi.org/10.1016/S0019-8501(99)00113-3
- Lambert, D. M., and Cooper, M. C., "Issues in Supply Chain Management",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2000, pp. 65-85.
- Lorenzoni, G. and Lipparini, A., "The Leveraging of Interfirm Relationships as a Distinctive Organizational Capability: A Longitudinal Study,"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Vol. 20, No. 4, 1999, pp. 317-338. https://doi.org/10.1002/(SICI)1097-0266(199904)20:4<317::AID-SMJ28>3.0.CO;2-3
- Lummus, R. R., Krumwied, D. W. and Vokurka, R. J., "The Relationship of Logistics to Supply Chain Management: Developing a Common Industry Definition," Industrial Management and Data Systems, Vol. 101, No. 8, 2001, pp. 426-431. https://doi.org/10.1108/02635570110406730
- Lusch, R. F., "Sources of Power: There Impact on Intrachannel Conflict,"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13, No. 4, 1976, pp. 382-390. https://doi.org/10.1177/002224377601300408
- Marchand, D. A., Kettiner, W. J. and Rollins, J. D., "Information Orientation: People, Technology and the Bottom Line," Sloan Management Review, Vol. 41, No. 4, 2000, pp. 69-80.
- Maloni, M. and Benton, W. C., "Power Influences in the Supply Chain," Journal of Business Logistics, Vol. 21. No. 1, 2000, pp. 49-73.
- Porter, M. E., and Kramer, M. R., "Creating Shared Value," Harvard Business Review, Vol. 89, No. 1, 2011, pp. 4-17.
- Ramaseshan, B., Yip, L. S. C., and Pae, J. H., "Power, Satisfaction, and Relationship Commitment in Chinese Store-Tenant Relationship and Their Impact on Performance," Journal of Retailing, Vol. 82, No. 1, 2006, pp. 63-70. https://doi.org/10.1016/j.jretai.2005.11.004
- Simpson, J. T. and Mayo, D. T., "Relationship Management: A Call for Fewer Influence Attempt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997, Vol. 39, pp. 209-218.
- Sun, P. C., "The Correlations among Domain Knowledge Specificity, Joint New Product Development and Relationship Performance", International Journal of Commerce and Management, Vol. 17, No. 2, 2007, pp. 44-55.
- Tan, K. C., Kannan, V. R., Handfield, R. B. and Ghosh, S., "Supply Chain Management: An Empirical Study of Its Impact on Performance,"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s and Production Management, Vol. 19, No. 10, 1998, pp. 1034-1052. https://doi.org/10.1108/01443579910287064
- Williamson, O. E., Economic Institutions of Capitalism, NY: The Free Press.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