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국토교통부, "제3차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계획," 국토교통부, 2016.
- 한국교통연구원, "교통약자 이동편의 실태조사," 한국교통연구원, 2016.
- Parasuraman, A., Zeithaml, V. A., and Berry, L. L.,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The Journal of Marketing, Vol. 49, No. 4, 1985.
- 이성석, "교통약자의 교통복지 서비스 품질 만족에 관한 연구," 한국교통대학교, 2017.
- 나준희, "서비스 품질이 교통기업의 문화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문화산업연구, Vol. 15, No. 3, 2015, pp.1-7.
- Oliver, R. L(1997),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McGrwq-Hill.
- Parasurman A., V. A. Zeithaml and L. L. Berry,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Vol. 64, No. 1, 1988.
- 차성종, "우리나라 공공도서관의 이용자만족도에 관한 연구 : 2010 공공도서관 운영 평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情報管理學會誌, Vol. 28, No. 1, 2011, pp.285-308.
- 박철, "온라인 소비자행동 연구의 현황과 과제," 소비자학연구, Vol. 21, No. 2, 2010, pp. 289-320.
- Zeithaml V. A,,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Vol. 52, No. 0, 1988, pp.2-22. https://doi.org/10.1177/002224298805200302
- Woodriff, R. B., "Customer Value: The Next Source for Competitive Advantag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1997.
- 권혁근, 서상혁, "과학기술정보이용자의 지속사용의지 영향요인 분석 - 정보품질, 고객가치 및 상황요인을 중심으로," 기술혁신학회지, Vol. 16, No. 3, 2013, pp.784-808.
- 서상혁, 이선영, 이병희, "국가 R&D정보 이용자의 고객가치 및 고객만족도 영향요인 분석," 기술혁신학회지, Vol. 15, No. 4, 2012, pp.837-861.
- 김민정, 이수범, "외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자의 지각된 혜택 및 희생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가치기반수용모델(VAM)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Vol. 32, No. 2, 2018, pp.217-233.
- 정원칠, "정부이미지 측정 및 비교에 관한 실증적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정예림, "중앙행정기관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행정브랜드의 통합형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에 관한 연구 : 현황 및 실무자 인식조사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배영미.김희섭, "어린이도서관 웹사이트 이용자 만족도 분석," 情報管理學會誌, Vol. 30, No. 2, 2013, pp.7-33.
- 오혜경, 이문화,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의 서비스 질이 이용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재활복지, Vol. 16, No. 2, pp.81-105.
- 이동영, 박경하,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연구 : 서비스 품질요인 및 서비스 가치와의 인과모형 분석," 사회보장연구, Vol. 27, No. 4, 2011, pp.81-109.
- 박겸수, 이희선, "주민자치센터의 공공서비스품질이 참여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한국공공관리학보, Vol. 31, No. 1, 2017, pp.1-28.
- 박명걸, 강만수, 박상규, "은행서비스품질이 관계지속과 가치일치성을 매개로 은행명성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Vol. 15, No. 2, 2013, pp. 67-85.
- 이제원, 고성은, 하홍열, "다이브 리조트의 서비스품질이 체험가치, 방문만족, 재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Vol. 14, No. 2, 2012, pp.1-17.
- 문소윤, 강인호, "호텔 기업의 인턴십 만족도가 기업이미지와 진로결정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Vol. 27, No. 1, 2012, pp.107-130.
- 김성혁, 김용일, 오재경, "해양관광 방문동기 시장세분화에 따른 해양관광활동 차이와 관광만족 및 관광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부산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관광연구, Vol. 27, No. 1, 2012, pp.17-36.
- 류수정, "직업가치와 직업이미지가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 항공사 객실승무원 취업준비생들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Vol. 32, No. 3, pp.143-156.
- 하효정, 이연준, "업사이클링 디자인적 가치요소가 브랜드 경험과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상업브랜드 공간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 15, No. 1, 2017, pp.17-26.
- Wixom, B. & Watson, H.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Factors Affecting Data Warehousing Success," MIS Quarterly, Vol. 25, No. 1, 2001, pp.17-41. https://doi.org/10.2307/3250957
- Fornell, C. & Larcker, D. F.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18, No, 1, 1981, pp.39-50. https://doi.org/10.2307/3151312
- 이종만, 장주병, 박은미, "정보기술수용모형 (TAM)의 관점에서 인터넷 쇼핑몰 이미지결정 요인과 e-Loyalty에 관한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 1, No. 1, 2005, pp. 65-75.
- 이종만, 장주병, 박은미, "소셜TV 서비스품질 요인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술수용모형 (TAM)을 중심으로,"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 11 No. 3, 2015, pp.201-218. https://doi.org/10.17662/KSDIM.2015.11.3.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