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콘텐츠와 실감 미디어 기술

  • Published : 2018.07.31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What does VR/360 represent for broadcasters?", Graham Thomas, BBC, Jan 2017 PTS
  2. https://youtu.be/24J8BJImngk, KBS 총선 VR (개표방송 스튜디오)
  3. https://youtu.be/XWqSfcc70ag, 선거 VR (광화문 유세)
  4. https://ozo.nokia.com/vr/, 360 VR Live 스튜디오
  5. https://youtu.be/-di_GmWDj1o, 숨터 VR (토왕성 폭포)
  6. https://youtu.be/1Ut80zXmSfQ, 환생 VR (김광석을 찾아라)
  7. https://youtu.be/veXYITao7zE, 뮤직뱅크 VR (EXO 인터뷰)
  8. "UHD 가상현실 사용자 환경 구현", 양기선, 이용건, 서영우, 김창헌,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추계 학술대회, 2017년 11월
  9. 스타VR 홍보자료집, KBS,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