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경북대학교
References
- https://kess.kedi.re.kr/index
- 김민정,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보호 강화에 관한 연구," 이화젠더법학, 제7권, 제3호, pp.185-209, 2015.
- 노충래, "청소년의 성희롱 피해 및 가해경험에 관한 탐색적 연구,"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제14권, pp.36-68, 2002.
- R. E. Gartner and P. R. Sterzing, "Gender micro aggression as a gateway to sexual harassment and sexual assault: Expanding the conceptualization of youth sexual violence," J. of Women and Social Work, Vol.31, No.4, pp.491-503, 2016. https://doi.org/10.1177/0886109916654732
- P. A. Palmieri and L. F. Fitzgerald,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of post-traumatic stress symptoms in sexually harassed women," J. of Traumatic Stress, Vol.18, Issue.6, pp.657-666, 2005. https://doi.org/10.1002/jts.20074
- 한희정, 전해정, "한국사회의 성희롱 개념 연구," 사회과학연구논총, 제31권, 제1호, pp.87-128, 2015.
- 박귀천, "성희롱피해자의 보호에 관한 입법론적 고찰-독일의 작업거부권에 대한 검토를 중심으로," 이화젠더법학, 제3권, 제1호, pp.1-31, 2011.
- 백성숙, 전은경, 권인숙, 이광호, 이종은, "교사에게 적용한 미디어 리터러시 중심 성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한국학교보건학회지, 제28권 제3호, pp.229-238, 2015. https://doi.org/10.15434/kssh.2015.28.3.229
- 2016학년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현장실습 세부운영 계획,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 2016.
- 박지아, 아동청소년 성교육.성폭력예방교육과 성인지적 관점,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연구사업보고서, 2012.
- 이혜정, "학교 성폭력예방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개선방안 탐색," 교육종합연구, 제13권, 제1호, pp.167-191, 2015.
- 이종성, 델파이 방법, 교육과학사, 2001.
- 김정인, 손영미, 김효창, "성별 및 성희롱 경험에 따른 성희롱 통념과 성역할 관련 태도들 간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제11권, 제4호, pp.377-397, 2006.
- 박동명, "성희롱에 대한 법적 이해와 대책," 법학논총, 제23권, 제1호, pp.253-278, 2003.
- 오정진, "성희롱의 법적 개념," 여성과 사회, 제9호, pp.240-251, 1998.
- 2015개정교육과정 고시자료집, 교육부, 2015.
- 국가성교육표준안 자료집, 교육부, 2015.
- 김민정,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보호 강화에 관한 연구," 이화젠더법학, 제7권, 제3호, pp.185-209, 2015.
-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매뉴얼, 교용노동부, 2016.
- 노승용, "델파이 기법(Delphi Technique):전문적 통찰로 미래예측하기," 국토, 제299호, pp.53-62, 2006.
- C. Okoli and S. D. Pawlowski, "The Delphi method as a research tool: an example, design considerations and applications," Information and Management, Vol.42, No.1, pp.15-29, 2004. https://doi.org/10.1016/j.im.2003.11.002
- 강용주, "델파이 기법의 기법의 이해와 적용사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2008.
- 손승아, "대학생 성폭력 예방을 위한 심리건강교육," 여성건강, 제5권, 제2호, pp.87-103,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