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정보
연구 과제번호 : Giga Media 기반 Tele-Experience 서비스 SW플랫폼 기술 개발
연구 과제 주관 기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참고문헌
- (재)기가코리아사업단, Accessed July 2017. http://www.gkf.kr
- W3C HTML5 Recommendation, Oct. 2014, Accessed July 2017. https://www.w3.org/TR/html5/
- Microsoft, Windows Mixed Reality, Accessed July 2017.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windows/mixedreality
- (주)주신에이브이티, Accessed July 2017. http://www.jsavt.co.kr
- (주)새하컴즈, Accessed July 2017. http://www.sahea.com
- (주)유프리즘, Accessed July 2017. http://www.uprism.com
- 5G Forum, 5G Service Roadmap 2022, Mar. 2016.
- 전해영, "국내외 AR/VR 산업 현황 및 시사점," 현대경제연구원, 2017-14 (통권 687호), 2017. 4. 3.
- 양병석, 임영모, 조태훈, "가상현실/증강현실 기술발전 방향과 시사점,"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SPRI 이슈리포트 제2016-014호, 2017. 1. 26.
- Omnitone, Accessed July 2017. https://googlechrome.github.io/omnitone/
- ISO 23009-1:2012, Information Technology Dynamic Adaptive Streaming over HTTP (DASH) - Part 1: Media Presentation Description and Segment Formats, ISO/IEC, Geneva, Switzerland, 2012.
- 윤재관 외, "초다시점 미디어 전송 기술동향," 전자통신동향분석, 제31권 제5호, 2016. 10. pp. 70-79. https://doi.org/10.22648/ETRI.2016.J.31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