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상현, 엄서호, "농촌관광 체험활동이 서비스 품질 만족과 농촌마을에 대한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제25권, 제3호, pp.91-108, 2011.
- http://dnong.co.kr/sub21
- 권영미, "체험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농촌관광 체험품질 측정도구 개발을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제10권, 제3호, pp.51-72, 2010.
- 조규호, "농촌관광 사업성과 결정모형 제시를 통한 농촌관광 정책방향 연구," 관광학연구, 제30권, 제6호, pp.73-94, 2006.
- 박시현, "농촌 6차산업화를 위한 농촌관광의 발전방향," KREI 농정포커스, 제66호, pp.1-21, 2013.
- 김덕현, 팜파티 참여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실천 프로세스, 전남농업기술원, 2013.
- 김경희, 농가를 이어주는 팜파티 문화콘텐츠 개발 안내서, 국립농업과학원, 2013.
- 김경희, 팜파티(Farm party) 문화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수익 모델, 국립농업과학원, 2014.
- http://dnong.co.kr/sub21
- http://www.inews365.com/news
- http://www.yeongnam.com/mnews
- 박유진, 여가경험과 여가정체성 현출성이 여가 및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2.
- 김미희, 팜파티 문화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수익모델, 국립농업과학원, pp.1613-1650, 2014.
- 김선희, "팜파티 속성에 대한 중요도-만족도 분석, 농촌지도와 개발," 제22권, 제1호, pp.69-78, 2015.
- 남윤희, 황길식, 엄서호, "농촌관광 팜파티의 스트레스 효과분석," 제81차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 pp.21-24, 2017.
- 이수길, IPA분석을 통한 지역 스포츠이벤트 서비스 품질 평가와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재참가의도의 관계 분석, 목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양길승, "농촌관광의 서비스 품질과 관광태도와의 관계에서 지각 가치의 매개효과분석,"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5호, pp.181-193, 2014.
- A. Parasuraman, V. A. Zeithaml, and L. L. Berry,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pp.41-50, 1985.
- L. L. Berry, A. Parasuraman, and V. A. Zeithaml, "SERVQUAL: A multiple 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Vol.64, No.1, pp.12-40, 1988.
- 김정은, 호텔 연회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시내 특1급 H.L.I호텔을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6.
- 이수길, IPA분석을 통한 지역 스포츠이벤트 서비스 품질 평가와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재참가의도의 관계 분석, 목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성낙숙, "파티이벤트 서비스 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여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호텔관광연구, 제14권, 제2호, pp.271-285, 2012.
- 이경수, 농촌체험프로그램 서비스 품질의 척도개발과 관광태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장경수, "농촌관광의 서비스 품질이 방문자만족, 재방문 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제24권, 제6호, pp.457-472, 2010.
- 고봉호, 허정, 신형철, "브런치카페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간한 연구," 식공간연구, 제12권, 제1호, pp.13-30, 2017.
- 이제용, 이광옥, "문화관광축제의 서비스 품질, 지각된 가치, 만족, 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제17권, 제8호, pp.338-350, 2017.
- 박효남, "전주비빔밥 축제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식공간연구, 제11권, 제2호, pp.169-184, 2016..
- 박덕병, 최영창, 이민수, "계층적 회귀분석에 의한 청소년 농촌체험 및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 호텔관광연구, 제9권, 제2호, pp.98-113, 2007.
- 최영창, 박은식, 이은영, "청소년 농촌체험관광의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농촌지도와개발, 제14권, 제1호, pp.149-170, 2007.
- 안세길, "농촌관광의 서비스 품질의 만족도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관광경영연구, 제12권, 제1호, pp.49-68, 2008.
- 강신겸, "농촌민박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논총, 제22권, 제1호, pp.205-22, 2010.
- P. Kotler, Principles of marketing, En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1988.
- 박중환, 이정실, "패스트푸드 서비스의 품질, 만족, 이미지, 그리고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마케팅관리연구, 제7권, 제1호, pp.45-69, 2002.
- A. Phelps, "Holiday destination Image: The Problem of Assessment: An Example Developed in Menorca," Tourism Management, Vol.7, No.3, pp.168-180, 1986. https://doi.org/10.1016/0261-5177(86)90003-8
- 박영기, 윤지환, "단양지역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객의 만족과 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역개발학회지, 제17권, 제3호, pp.175-190, 2005.
- A. V. Seaton and M. M. Bennett, The marketing of tourism products: Concepts, issues and cases, Cengage Learning EMEA, 1996.
- 윤정헌, "관광수용태세, 관광태도 및 관광이미지와 재방문 의도의 구조적 관계," 관광레저연구, 제21권, 제4호, pp.353-369, 2009.
- 이장주, 박석희, "지역축제의 이미지 측정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제28권, 제3호, pp.23-261, 1999.
- 이용희, 이기종, "관광객의 감정적인 정서가 국가이미지, 관광객태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제19권, 제2호, pp.39-56, 2010.
- E. B. Alcaniz, I. S. Garcia, and S. S. Blas, "The functional-psychological continuum in the cognitive image of a destination: A confirmatory analysis," Tourism management, Vol.30, No.5, pp.715-723, 2009. https://doi.org/10.1016/j.tourman.2008.10.020
- 박의서, "미국여행도매업자의 한국이미지에 관한 실증 연구," 관광경영연구, 제6권, 제6호, pp.181-208, 1999.
- 이준혁, "관광이미지가 만족도, 재방문 의도,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과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pp.538-555, 2006.
- 변상우, "관광지 선택 동기가 관광지 이미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과정보연구, 제34권, 제3호, pp.197-213, 2015.
- G. Dann, "Tourists' images of a destination-an alternative analysis,"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Vol.5, No.1-2, pp.41-55, 1996. https://doi.org/10.1300/J073v05n01_04
- J. A. Russell, L. M. Ward, and G. Pratt, "Affective quality attributed to environments: A factor analytic study," Environment and behavior, Vol.13, No.3, pp.259-288, 1981. https://doi.org/10.1177/0013916581133001
- 김현지, "방문전후 이미지변화가 관광만족, 재방문 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제21권, 제4호, pp.283-301, 2012.
- 김상현, 오상현, "고객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제17권, 제2호, pp.25-55, 2002.
- 최나리, "해수욕장 방문동기, 관광만족, 재방문의도 연구," 관광연구, 제20권, 제2호, pp.165-181, 2005.
- 임화순, 남윤섭,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지 이미지가 만족도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여향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7권, 제2호, pp.298-307, 2017. https://doi.org/10.5392/JKCA.2017.17.02.298
- 여호근, "지속가능한 관광에 대한 참여태도가 관광객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 제24권, 제3호, pp.307-324, 2001.
- J. F. Hair, W. C. Black, B. J. Babin, R. E. Anderson, and R. L. Tatham, Multivariate data analysis, Upper Saddle River, NJ: Prentice hall, 1998.
- 임종원, "Relationship marketing과 Relationship Merit," 마케팅연구, 제7권, 제1호, pp.173-195, 1992.
- 김계수, 송태수,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한 한국복지패널 활용방안," 보건복지포럼, pp.61-67, 2012.
- R. P. Bagozzi and Y. Yi,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16, No.1, pp.74-94, 1988. https://doi.org/10.1007/BF02723327
- 김경희, 축제 서비스 품질이 축제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김홍범, 장호성, "관광지 방문 후 이미지가 관광객의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 제32권, 제3호, pp.209-229, 2008.
- 은지영, 박양우, "축제서비스 품질이 이미지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12호, pp.29-43,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