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국가지표체계, 자동차 산업 동향, 2014, http://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150
- 국가지표체계, 자동차 등록 현황, 2017, http://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257
- 권기대, 이상환, 허원현, "자동차 평가 속성에 대한 중요도-성과 분석과 전반적인 만족도, 재구매 의도 및 추천의도간의 구조연구," 대한경영학회지, 제45호, 2004, pp. 1795-1821.
- 김상현, 박현선, "소셜집단특성이 소셜커머스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실용적 가치의 조절효과," 정보시스템연구, 제22권, 제2호, 2013, pp. 1-24.
- 김은정, 김종원, "사회적 기업의 제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7권, 제1호, 2012, pp. 105-115. https://doi.org/10.9723/jksiis.2012.17.1.105
- 김효경, 신홍철, "비즈니스 고객이 재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선택속성과 영향요인의 차이," 관광․레저연구, 제22권, 제3호, 2010, pp. 83-99.
- 석경하, 조대현, 이종언, 김재길, 전유중, 이영배, "렌터카 자료를 이용한 재구매 예측 모형," 한국자료분석학회, 제13권, 제3호, 2011, pp. 1423-1432.
- 손달호, "소셜 커머스에서 재구매 의도의 결정 요인," 정보시스템연구, 제24권, 제2호, 2015, pp. 1-22.
- 이낙귀, "여행도매업자의 관계적 특성이 신뢰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 제26권, 제3호, 2003, pp. 321-339.
- 이장로, 김미옥, "자동차의 제품속성이 만족도, 재구매 의도, 추천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제경영리뷰, 제14권, 제1호, 2010, pp. 19-54.
- 장서흠, 임규홍, 위오기, "스마트폰 소비자의 재구매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한중 비교연구," 상업교육연구, 제29권, 제1호, 2015, pp. 287-308.
- 전성은, 정기한, "고객의 e-satisfaction, e-loyalty, 재구매의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 쇼핑 사이트 특성에 관한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6권, 제3호, 2006, pp. 133-158.
- 정태린, 황호영, 임범규, 이동영, "청소년의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구매 결정 요인이 브랜드 이미지와 구전 의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학회지, 제51권, 제3호, 2012, pp. 183-192.
- 정태영, 서건석, 김수범, "의료기기의 구매결정 요인과 만족 및 재구매 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초음파영상진단장치를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6권, 제5호, 2015, pp. 3308-3314. https://doi.org/10.5762/KAIS.2015.16.5.3308
- 조철호, "전자상거래에서 초기신뢰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구매결정요인에 관한 연구-중소 인터넷쇼핑몰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연구, 제2권, 제1호, 2006, pp. 173-202.
- 한은경, 송석재, 임한나,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3권, 제3호, 2011, pp. 298-325.
- Balla, B. E., Ibrahim, S. B., and Ali, A. H., "The impact of relationship quality on repurchase intention towards the customers of automotive companies in sudan," British Journal of Marketing Studies, Vol. 3, No. 4, 2015, pp. 1-15.
- Dash, M. and Liu, H., "Feature selection for classification," Intelligent Data Analysis, Vol. 1, No. 3, 1997, pp. 131- 156. https://doi.org/10.1016/S1088-467X(97)00008-5
- Koay, K. Y. and Derek, O. L. T., "The mediating role of customer satisfaction in customer retention model: A case of local automobile brands in Malaysia," Pertanika Journal of Social Sciences and Humanities, Vol. 24, 2016, pp. 27-40.
- McDougall, G. H. G. and Levesque, T.,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n,"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Vol. 14, No. 5, 2000, pp. 392-410. https://doi.org/10.1108/08876040010340937
- Nistorescu, T., Barbu, M., and Dumitriu, R. I., "Study concerning customers' loyalty in the auto market," Management and Marketing, Vol. 11, No. 2, 2013, pp. 332-339.
- Oliver, R. L. and Swan, J. E.,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 A field survey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Vol. 53, No. 2, 1989, pp. 21-35. https://doi.org/10.2307/1251411
- Ranjbarian, B., Fathi, S., and Kamali, A., "The factors affecting on consumers' repurchase intention toward an automobile brand: An application of reasoned action theory," European Journal of Social Sciences, Vol. 16, No. 3, 2010, pp. 352-362.
- Witten, I. H. and Frank, E., Data mining: Practical machine learning tools and techniques. San Francisco: Morgan Kaufmann Publishers,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