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카메라와 짐볼영상 및 AR/VR/MR 콘텐츠 동향분석

  • 발행 : 2017.12.31

초록

키워드

참고문헌

  1. 김희수, 박태정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기술동향 및 게임엔진의 구현사례," 정보와통신, 한국통신학회지, 2016.12
  2. http://www.hso.co.kr/
  3. http://www.removu.com/
  4. 이태환, 송병철, "관심영역 기반 와핑을 이용한 3D 동영상 안정화 기법," 전자공학회논문지 49권2호, 2012.03
  5. http://news.donga.com/3/all/20170425/84064931/1
  6. http://www.etnews.com/20160427000145
  7. http://www.elec4.co.kr/article/articleView.asp?idx=16966
  8. 현대경제연구원, "국내외 AR.VR 산업현황 및 시사점," 17권14호(통권 687호), 2017.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