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게임산업법 쟁점 및 고려사항

  • 송승근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게임전공)
  • 발행 : 2017.06.30

초록

키워드

참고문헌

  1. 이상홍, "국내 VR 산업 실태조사", 정보통신진흥센터, 2016.
  2. 강만석, "가상현실게임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콘텐츠진흥원, 2017
  3. 클라우드 슈밥, "제4차 산업혁명", 새로운 현재, 2016.
  4. 래리 다운즈, 춘카 무이, "킬러 애플리케이션", 국일 증권경제연구소, 1999.
  5. 린덴, 국내여행, VR체험 넥사이팅 안양 스트라이크팡 신세계를 맛보다!, 2017.5.2. http://ss_mj1114.blog.me/220996475175
  6. 제임스의 유산, https://www.grac.or.kr/Statistics/GameStatistics.aspx 게임물 찾기, 등급분류결정찾기, 게임물명=제임스의 유산.
  7. Space Pirate Trainer, https://www.grac.or.kr/Statistics/GameStatistics.aspx 게임물 찾기, 등급분류 결정찾기, 게임물명=Space Pirate Trainer.
  8. 플레이스테이션(R)브이알 월드 https://www.grac.or.kr/Statistics/GameStatistics.aspx 게임물 찾기, 등급분류결정찾기, 게임물명=플레이스테이션(R)브이알 월드.
  9. VR 4D라이더 https://www.grac.or.kr/Statistics/GameStatistics.aspx 게임물 찾기, 등급분류결정찾기, 게임물명=VR 4D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