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발행 : 2016.09.01

초록

키워드

보일공업(주)

베트남 현지 사무실 오픈

보일공업(주)(사장 김현석)는 본격적인 베트남 진출을 위해 현지에 사무실을 두고 업무에 돌입했다. 보일공업(주)는 국내는 물론 베트남, 일본, 중국, 인도네이시아 등 각국에 수출하면서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얀마에 산란계 5천수규모 무상지원 프로젝트 마무리

보일공업(주)가 미얀마 정부에 5천수규모의 산란계 계사 및 케이지를 지원하는 프로젝트가 마무리 단계를 맞이하면서 조만간 현지에서 관련 행사를 갖고 미얀마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감사의 뜻을 전달받을 것으로 보인다. 미안마 정부는 양계산업 발전을 위해 무상으로 계사와 케이지를 지원해준 보일공업 (주)측에 감사의 표시로 김현석 사장에게 훈장을 전달할 것으로 전해졌다. 김현석 사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케이지의 우수성을 알리고 미얀마 양계업계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베트남 VIETSTOCK 2016에 30% 경비 지원

보일공업(주)는 오는 10월 18~22일에 본회에서 모집하는 VIETSTOCK 2016 EXPO&FORUM에 참관 비용의 30% 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보일공업(주) 제품을 사용하는 농가라면 모두 경비 지원 자격이 되며, 3박 5일 일정으로 1인 119만원 중 30%를 보일공업(주)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박람회 일정은 본지 186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농협사료

산란계 사료 품질 보강 서비스 실시

농협사료(대표 장춘환)가 8월 한달간 산란계 사료 품질 보강 서비스를 특별 실시했다. 7월말부터 폭염을 동반한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온으로 인한 산란계 폐사 및 생산성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특별 실시되는 금번 품질보강서비스는 기존 산란계 사료에 비타민C를 증량하여 공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춘환 대표는 “농협사료에서 생산하는 배합사료에는 기본적으로 생균제와 감미제가 충분히 포함되어 설계되어 있지만, 요즘과 같은 혹서기에 추가로 공급함으로써 고온 스트레스 예방 및 생산성 저하 방지, 항병력 강화, 사료 섭취량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금번 산란계 품질보강 서비스는 더위로 인한 생산성 저하로 어려움을 겪던 산란계 농가에 단비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얻고 있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한 움큼 서비스’ 실시로 막바지 무더위 대처 사료 보강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는 여름철 고온기를 대비하여 지난 6~8월 기간 동안 ‘하절기 강화 사료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그러나, 올해 여름은 장마가 짧게 끝나고 폭염이 일찍 시작되었고, 최근 몇 년 기록과 비교해도 높은 고온 환경이 만들어 졌다. 폐사 증가와 산란율, 섭취량, 난중, 계란 품질 등의 성적 저하현상이 나타나면서 많은 농가에서 피해 사례가 속출하였다. 이에 8월 한 달 동안 효소제, 종합 비타민제, 종합 미네랄제 등의 추가 보강으로 막바지 무더위에 대처하는 ‘한 움큼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많은 농장주들께서 ‘우리 농장 사료 만들 때, 영양제 한 움큼 듬뿍 더 넣어줘요’하셨던 바람에 부응하기 위해서 캠페인 서비스 이름까지도 ‘한 움큼’으로 지었다는 마케팅 강완병 PM은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 나가고, 대한민국 산란계 농장의 세계 상위 5% 생산성 도전을 도와드리는 것이 서울사료가 할 일이라면서 의지를 밝혔다.

흥성사료(주)

3년 연속 HACCP 무결점 인증

흥성사료(주)(대표이사 정태원, 정규원)는 지난 7월 7일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에서 실시한 정기심사 결과, ‘무결점 공장’으로 인증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무결점 인증으로 흥성사료(주)는 2014년부터 3년 연속 ‘무결점 인증’을 획득, HACCP 시스템 운용과 배합사료 생산에서 농장도착까지의 품질관리에 대한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는 노후시설 교체, 마이크로도징빈 등과 같은 신규시설 도입 등과 같은 과감한 투자와 최고 경영진부터 현장 직원까지 모든 구성원이 HACCP 시스템을 실천한 노력이 더해진 결실이라는 것이 흥성사료 측의 설명이다. 또한, 동사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사료를 생산하여 농장 수익개선 및 축산업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썸벧(주)

동약 수출 판로개척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은 동물용의약품 수출 판로개척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컨벤션센터(JKC)에서 개최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축산박람회’에 참가해 바이어 발굴에 나섰다. 한국썸벧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를 발굴하고 만나면서 자사의 주요 제품들을 소개했다. 특히 에코베네, 비타솔루션 등 한국썸벧(주)의 인기제품들은 방문자들에게 관심 있는 품목으로 알려졌다. 한국썸벧(주)은 국내 동약 업체 중 수출 후발주자이지만 국제축산박람회 참가 및 바이어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 현재 9개국 10여개 업체들에 자사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