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부미 (2009), 수학적 오류를 활용한 개념 성장 학습 활동의 실제 적용가능성 탐색, 교과교육학연구, 13(2), 393-415.
- 김옥경 (1991), 고등학교 수학에서 발생하는 수학적 오류의 분류모델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차숙 (2003),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일차방정식에 대한 오류 분석과 교정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태수.김병수 (2008), 대학수학의 수준별 수업에 따른 학업성취도 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논문집>, 22(3), 369-382.
- 박준식.표용수 (2013), 대학 입학예정자를 위한 기초수학 특강의 학업성취도 분석, East Asian Math. J., 29(2), 395-409.
- 박형빈.정인철.이헌수 (2010), 이공계 신입생의 수학 기초학력과 학업성취도에 관한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9(3), 329-341.
- 부경대 (2009), 수학 기초학력 평가 문제은행, 부경대학교 응용수학과.
- 손민지 표용수 (2014),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수학진단평가의 상호관계 분석, East Asian Math. J., 30(4), 493-507. https://doi.org/10.7858/eamj.2014.033
- 이병옥 안병곤 (2008), 수학 문장제의 문장 구조와 해석상의 오류 분석 -초등학교 2학년을 중심으로-,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2(2), 185-204.
- 이정례.이경희 (2011). 수학 기초학력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리영역 성적의 관계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논문집>, 25(4), 629-639.
- 임연휘.표용수 (2015), 수학 기초학력 평가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을 통한 교양수학 교과목 학습지도 방안,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8(3), 335-352.
- 최영아 (2001), 고등학교 수학에서 수학적 오류의 분석과 분류에 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진숙.유현주 (2006), 덧셈.뺄셈의 오류유형 분석 및 지도방안에 대한 연구 - 초등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교과교육학연구, 10(2), 303-327.
- Borasi, R. (1986), On the educational roles of mathematical errors: Beyond diagnosis and remediation, doctorial dissertation,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Buffalo.
- Movshovitz-Hadar, N., Zaslavsky, O. & Shlomo, I. (1987), An empirical classification model for errors in high school mathematics,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18(1), 3-14. https://doi.org/10.2307/749532
- Radatz, H. (1979), Error analysis in mathematics education,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10(3), 163-172. https://doi.org/10.2307/74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