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과학기술부. (2011). 2011 실과/기술.가정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연구 개발. 88, 184.
- 금지헌. (2012). 실과 가정생활 영역을 활용한 융합 인재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실과에 대한 태도와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정교육학회지, 24(1), 61-71.
- 김기수 외 15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1). 서울: 원교재사.
- 김기수 외 15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2). 서울: 원교재사.
- 김남은, 이혜자. (2010).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에 가정 교과 의생활 영역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의복관리와 섬유(재료) 주제를 중심으로-. 한국가정교육학회지, 22(3), 163-188.
- 김성원, 정영란, 우애자, 이현주. (2012).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2), 388-401. https://doi.org/10.14697/jkase.2012.32.2.388
- 김연정. (2013). 수사적 접근방법을 통한 융합인재 교육(STEAM) 초등 디자인 교육 과정 연구. 기초조형학 연구, 14(6), 37-45.
- 김우석, 민병미, 김동력, 손연아. (2013). 창의.인성 및 STEAM 교육을 위한 제로 에너지하우스 만들기 프로그램 개발. 환경교육, 26(3), 298-314.
- 김지숙 외 11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1). 서울: (주)비상교육.
- 김지숙 외 11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2). 서울: (주)비상교육.
- 김진수. (2013). 공과대학에서 융합교육을 위한 STEAM 교육. 공학교육, 20(1), 46-53.
- 박영석, 구하라, 문종은, 안성호, 유병규, 이경윤, 이삼형, 이선경, 주미경, 차윤경, 함승환, 황세영. (2013). STEAM 교사 연구회 개발 자료 분석: 융복합교육적 접근. 교육과정연구, 31(1), 159-186.
- 박은희, 조현주. (2013).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의 의복구성 분야 내용 분석. 패션비즈니스, 17(1), 131-144. https://doi.org/10.12940/jfb.2013.17.1.131
- 박정숙. (2012, 12. 10). 스토리텔링수학이야기 스팀교육전격 도입...'융합적 사고력 기른다'. 자료검색일 2016.2.29, 자료출처 http://chosun.com
- 배진호, 윤봉희, 김진수. (2013).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초등과학수업이 과학 학습 동기와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초등과학교육, 32(4), 557-566.
- 배현영, 이혜자. (2012). 문화예술교육과 경험을 중심으로 한 중학교 의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 적용.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50(8), 79-95.
- 이다혜, 양정혜. (2008). 실천적 문제해결 모형을 적용한 수업이 문제해결력과 식사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실과 식생활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3(1), 73-94.
- 이상형 외 14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1). 서울: (주)미래엔.
- 이상형 외 14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2). 서울: (주)미래엔.
- 이유미, 손연아. (2010). 초등학교 초임 교사와 경력 교사의 다학문적 통합과학 수업 사례 분석. 초등과학교육연구, 29(4), 552-566.
- 이철현, 한선관. (2011). 실과교육중심의 STEAM 융합인재교육 모형 개발. 한국실과 교육학회지, 24(4), 139-162.
- 이춘식 외 10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1). 서울: (주)천재교육.
- 이춘식 외 10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2). 서울: (주)천재교육.
- 전미경. (2012).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에 나타난 '가족'에 관한 연구-2007 개정 교육과정의 '변화하는 가족' 단원을 중심으로.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4(2), 29-49.
- 정미경. (2010). 융합인재교육을 위한 초등 실과 의생활교육 방안.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5(3), 217-241.
- 조강영 외 13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1). 서울: (주)금성출판사.
- 조강영 외 13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2). 서울: (주)금성출판사.
- 조순자, 김효남. (2013). STEAM 교육의 이론적 고찰을 통한 교육과정 구성요소 분석. 초등교과 교육연구, 18, 19-39.
- 최유현 외 10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1). 서울: (주)천재교과서.
- 최유현 외 10인. (2013). 중학교 기술.가정(2). 서울: (주)천재교과서.
-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STEAM 교육실현을 위한 교.사대 교육과정 개발연구 과제 제안요구서.
-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현장적용 사례를 통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현안보고 OR 2012-02-02 Inssue Paper(2), 15-17.
- Ingram, J. B. (1979). Curriculum integration and life long education: A contribution to the improvement of school curricu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