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권현하 (2004). 초등학생의 진로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석사학위 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서울.
- 교육과학기술부 (2008).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 III - 수학, 과학, 기술.가정. 교육과학기술부.
- 교육과학기술부 (2011).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 교육부 (2015a). 교사용 지도서 수학 6-2. 서울: 천재교육 주식회사.
- 교육부 (2015b). 2015 개정 교육과정 확정 발표 보도자료. September 23, 2015, Retrieved from : http://www.moe.go.kr/web/100026/ko/board/download.do?boardSeq=131091
- 김경희, 김수진, 김미영, 김선희(2009). PISA와 TIMSS 상위국과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및 성취 특성 비교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9-7-2.
- 김규태 (1993). 국민학생들의 진로인식도 조사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진주.
- 김민경 (2000). 창조적 지식기반사회 구축을 위한 초등수학과 실생활과의 연계 지도 방안 연구. 학교수학, 2(2), 389-401.
- 김선희, 김부미, 이종희 (2014). 수학교육과 정의적 영역. 서울: 경문사.
- 김수진, 박지현, 김현경, 진의남, 이명진, 김지영, 안윤경, 서지희(2012).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 변화 국제비교 연구: TIMSS 2011 결과 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2-4-3.
- 김은형, 백석윤 (2008). 초등학생의 수학 학습태도를 형성하는 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초등 수학교육학회지, 12(2), 25-148.
- 김충기 (1998). 생활지도, 상담, 진로지도. 파주: 교육과학사.
- 김혜원 (2008). Polya의 문제해결과정을 적용한 프로젝트기반 수학수업 프로그램 개발. 석사학위 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서울.
- 남승인, 류성림, 이종학 (2014). 예비교사와 현직교사를 위한 수학 문제해결 교수 학습법. 서울: 경문사.
- 박성원, 강경균 (2014). 미래 연구 워크숍을 통해 바라본 청소년의 미래 직업 탐색 연구.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7(3), 225-243.
- 박정(2007). 우리나라 중학생의 수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 변화와 수학 성취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수학교육, 46(1), 19-31.
- 신수진, 조완영 (2014). UCC를 활용한 프로젝트 기반 수업이 수학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과학교육연구논총, 30(1) 1-16.
- 안창규 (1997). 진로발달검사 실시요강. 서울: 한국가이던스.
- 이미경, 곽영순, 민경석, 채선희, 최성연, 최미숙, 나귀수 (2004). PISA 2003 결과 분석 연구-수학적 소양, 읽기 소양, 과학적 소양 수준 및 배경변인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4-2-1.
- 이지연, 이영대, 정윤경, 최동선, 김나라, 장석민, 정영근, 남미숙, 이건남 (2009). 교육과정과 연계된 진로교육 운영 모델 구축(II).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이진향 (1994). 수학기피행동을 야기하는 부정적인 수학태도의 개선방법에 관한 연구: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석사학위 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서울.
- 임해미 (2007). 프로젝트기반 수학수업에 대한 사례연구. 박사학위 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서울.
- 정구향, 조영미, 이대현, 이봉주, 구자형, 김경희, 김재철 (2004). 2003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수학.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4-1-4.
- 정윤경, 김나라, 남미숙, 정진철 (2011). 초등 교과 통합 진로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매뉴얼. 교육과학기술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 진혜영 (2006). 진로인식 향상을 위한 초등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석사학위 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서울.
- 최승현, 구자옥, 김주훈, 박상욱, 오은순, 김재우, 백현아(2013). PISA와 TIMSS 결과에 기반한 우리나라 학생의 정의적 특성 함양 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3-8.
- 박선화, 김명화, 주미경 (2010). 수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 향상 방안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한희영 (2002).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사용된 자기조절학습전략 활용 양상.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서울.
- Douglas, S. F. (2000). A teacher's guide to project-based learning. Maryland: Scarecrow Education.
- Intel Innovation in Education (2004). Designing effective project. Retrieved from: http://www97.intel.com/en/ProjectDesign/.
- Kilpatrick, W. H. (1926). The project method : The use of the purposeful act in the educative process. NY: Teachers College Press of Columbia University.
-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VA: NCTM.
- Polya, G. (1957). How to solve it?. Princeton. NJ: Princeton University Press. 우정호 역 (1986). 어떻게 문제를 풀 것인가?. 서울: 천재교육.
- Stanley, T. (2011). Project-based learning for gifted students: A handbook for the 21st-century classroom. Texas: Prufrock Press.
- Thomas, J. W. (2000). A review of research on project based learning. San Rafael. CA: the Autodesk Found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