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구영애, 한용준, 안성식(2011). 종합병원 의료서비스 품질 에 대한 평가와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K대학병원 외래.병원고객을 중심으로. 고객만족경영연구 13(2): 101-128
- 김경목(2005). 대학병원 서비스 품질의 Kano 모형적 접근. 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대학원
- 김미교(2007). 병원 선택요인에 따른 의료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동의대학교 대학원
- 김연성, 박성찬, 박영택, 서영호, 유한주, 이동규(2004). 품질경영론. 서울: 박영사.
- 김성수(2010). 서비스관계에 따라 서비스 품질, 서비스 가치, 감정반응 및 명성이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료서비스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 김정희, 지경자, 박천만(2012). 의료서비스 속성에 따른 품 질이 전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일개 상급종합병 원의 외래 및 입원환자를 중심으로. 병원경영학회지 18(1) : 18-41
- 보건복지부(2011). 2020 한국 의료의 비전과 정책방향: 지속 가능한 고신뢰.고성과 의료제도의 구성. 서울: 보건복지부.
- 송해근(2013). 품질의 이원론을 이용한 개선의 우선순위 결정.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36(1) : 70-77
- 송해근(2013). Kano 모델을 이용한 수정된 중요도-만족도 분석. 대한안전경영과학회, 15(1) : 241-248 https://doi.org/10.12812/ksms.2013.15.1.241
- 신봉섭, 김기석(2012). Kano 모델을 활용한 커피전문점의 품질분류와 고객만족개선 지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7) : 346-357 https://doi.org/10.5392/JKCA.2012.12.07.346
- 윤경일(2009). 병원의 서비스 개선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IPA 적용. 병원경영학회지 14(2) : 21-40
- 임성욱(2005). Kano 모델을 기반으로 한 잠재적 고객만족 개선 지수의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 임성욱, 박영택(2010). Kano 모델을 기반으로 한 잠재적 고객만족개선 지수의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한국품질경영학회 학술대회, 2010(1) : 291-309
- 정동준, 정민수, 변진옥(2006). 입원환자가 병원시설, 의료 인력, 만족도, 재이용 간의 구조분석. 보건과 사회 과학 19: 151-178
- 지경자, 박천만, 이종렬(2011). 환자가 인지하는 의료서비스 질이 지각하는 가치와 만족도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문병원과 일반병원을 중심으로. 대한보건협회학술지 37(2): 41-46
- 한상인, 황선진(2011). Kano 모델 및 PCSI 지수를 통한 의류점포의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백화점을 중심 으로. 복식 61(1) : 34-46
- Anderson, E. W., Mittal, V.(2000). Strengthening the satisfaction-profit Chain. Journal of Service Research, 3(2) : 107-120 https://doi.org/10.1177/109467050032001
- Jang, H. Y., Song, H. G., Park, Y. T.(2012). Determining the importance values of quality attribute using ASC.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Quality Management, 40(4) : 589-598 https://doi.org/10.7469/JKSQM.2012.40.4.589
- Kano, N., Seraku, N., Takahashi, F., Tajui, S.(1984). Attactive quality and must-be quality. Journal of the Japanese Society for Quality Control, 14(2) : 39-48
- Martilla, J. A., James, J. C.(1977).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41(1) : 77-80 https://doi.org/10.2307/1250495
- Matzler, K., Hinterhuber, H. H., Bailom, F., Sauerwein, E.(1998). How to make product development projects more successful by integrating Kano's model of customer satisfaction into quality function development. Technovation, 18(1): 25-38 https://doi.org/10.1016/S0166-4972(97)00072-2
- Slack, N.(1994). The importance-performance matrix as a determinant of improvement priority.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s and Production Management, 14(5) : 59-75 https://doi.org/10.1108/01443579410056803
- Timko, M.(1993). An experiment in continuous analysis: in Kano's methods for understanding customer-defined quality. Center for quality of Management Journal, 2(4) : 17-20
- Tontini, G.(2007) Integrating the Kano model and QFD for designing new products. Total Quality Management and Business Excellence, 18(6) : 599-612 https://doi.org/10.1080/14783360701349351